본문 바로가기
심리학 관련 진로/임상심리대학원

[합격후기] 2024년도 전기 동덕여대 아동.심리학과 임상심리 대학원 준비 과정 및 면접 후기

by here, happy 2023. 12.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   아리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께 동덕여자 대학교 아동.심리학과 대학원 합격 후기를 말씀드리고자 찾아왔습니다!

먼저 말씀드리자면, 저는 동덕여대 재학생이라 조금 더 유리한 점이 있었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후기 글을 작성하는 이유는 준비과정이나 면접 분위기, 면접에서의 질문은 무엇이었는지와 같은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동덕여대 대학원을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해서 입니다!

 

 

#서류준비

먼저 동덕여대 아동.심리학과를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는 자기소개서와 학업계획서 입니다.

 

저는 자기소개서에는 지원동기, 진학 후 계획, 장단점, 대내외 활동 등을 담았고, 학업계획서는 연구주제, 서론, 가설, 연구방법, 연구모형, 기대되는 결과를 담았습니다. 또한 출처도 굉장히 꼼꼼하게 작성했고, 이 연구의 필요성과 구체적인 과정을 나타내려고 노력했던 것 같아요.

 

 

 

 

 

#면접분위기 및 질문

면접장에는 교수님 3분이 앉아계시고 지원자가 한명씩 들어가서 10분 내외로 면접을 보고 나오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어요!부드러운 분위기로 진행되었고, 면접 질문은 학업계획서에서 작성한 연구 주제에 대해 설명해달라는 질문과 자기소개서에 적었던 각종 활동들을 통해 느낀점과 경험들에 대한 질문을 받았습니다.

 

함께 준비했던 다른 동기들 이야기 들어보면 각기 다른 질문들을 받았다는 걸 보고 개개인이 작성한 서류를 기반으로 맞춤(?)질문을 하신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그러니 혹시 준비하신다면, 작성하신 서류를 꼼꼼히 읽어보시면서 예상질문과 대답을 키워드로 라도 미리 준비하시면 많이 도움되실 것 같습니다.

 

 

저의 후기는 여기까지이고, 혹시라도 준비하시면서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 주세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